제너럴에너지
로그인 회원가입

프로젝트

전력

전력

전기는 중요한 국가 산업 동력이자 일상 생활의 필수 자원입니다. 전력수요 대비 부족한 발전량이 야기한 고질적인 국가 전력 부족 문제는 “안정적 전력 인프라 구축”이 여러 개발도상국 산업 발전의 최우선 과제임을 시사합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많은 개발도상국은 발전 및 송배전 분야에서 각종 신규 프로젝트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우리는 가스 및 복합 화력 발전, 플레어 가스 회수ㆍ활용 설비와 연계된 발전 프로젝트 등을 통해 개발도상국가의 전력 인프라 구축을 추진합니다. 더불어, 기존 발전 설비 운영 및 보수유지 (Operation & Maintenance) 프로젝트, 노후 발전소 복구 프로젝트 등을 통해 발전소의 효율적 운영 및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력발전 프로젝트

KA그룹의 전력발전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파이낸싱 역량과 발전소 건설, 보수, 운영 경험을 살려 개발도상국에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 국가 에너지 및 재정부문에 기여합니다.

① 가스터빈 복합화력 발전소 투자 프로젝트 청정연료인 천연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가스터빈 복합화력 발전(GTCC)은 이산화탄소(CO2), 황산화물(Sox), 질소산화물(Nox), 입자상물질, 수은 등의 배출 수준이 가장 낮은 화석연료 발전 중 하나입니다. KA그룹의 3000MW IPP, 1400MW IPP 프로젝트는 글로벌 가스터빈 제조사들과 협력하여 친환경, 고효율 복합화력 발전소 건설을 추진합니다.

② 플레어 가스 회수 및 발전소 투자 프로젝트 유전 및 가스전에서 나오는 플레어 가스를 회수ㆍ사용하는 KA그룹의 전력 발전 프로젝트는, 플레어 가스로 전기를 생산하는 해법을 제공합니다. 고도화된 플레어 가스 처리 설비는 석유자원 극대화로 경제성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오염물질 배출 저감으로 지구 환경에 기여합니다.

발전소 운영 프로젝트

많은 개발도상국 전력 산업은 발전시설 운영 및 관리 부실로 발전량이 초기 발전설비용량을 훨씬 밑돌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현지 인력의 유지보수 역량 부족으로 O&M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KA그룹의 발전소 운영 프로젝트는 화력, 가스 복합 화력, 디젤, 태양광, 풍력, 원자력 발전 등 다양한 발전소 설비에 대하여 설계부터 구매, 건설 이후 시설의 효율적인 운영과 체계적인 유지보수 및 관리에 이르는 종합적인 프로젝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의 EPC, O&M 통합 솔루션은 플랜트 유지비용 절감과 발전 효율 개선을 동시에 달성하는 최적의 해법을 찾습니다.

발전소 복구 프로젝트

전후(戰後) 이라크 내 전력 설비 운전이 중단된 이후 2010년대 극우 이슬람 단체의 테러로 바그다드 북부 지역의 발전 기반 설비 또한 파괴되었습니다. 이라크와 같이 전쟁과 내전을 겪은 국가들의 기반시설과 플랜트는 수리, 복구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KA그룹의 210MW 발전소 복구 프로젝트의 목표는 장기 운영 중단ㆍ파손된 발전소를 재건하여 지역 전기공급을 정상화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노후 발전소의 복구는 발전소 효율ㆍ경제성 개선, 발전 설비 재활용을 넘어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사회ㆍ경제 전반에 상당한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